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조원진 "홍준표는 X놈"…홍측 "조원진 패악무도"(종합)

'박근혜 출당론' 놓고 감정싸움 번져

(서울=연합뉴스) 김범현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제기한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론을 놓고 친박(친박근혜)계 핵심 의원과 친홍(친홍준표) 핵심 인사가 감정 섞인 설전을 펼쳤다.

친박계인 조원진 대한애국당 창당준비위원회 공동대표는 21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홍준표 대표가 책임회피로 시작해 자기부정으로 끝나는 치고 빠지기식의 몰염치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조 공동대표는 홍 대표가 박 전 대통령의 출당문제를 언급한 것 자체가 "자기 배신행위이자 대국민 기만행위"라고 주장하며 "박 전 대통령에 대한 마지막 예의는 지켜달라"고 촉구했다.

그는 회견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는 홍 대표를 '홍준표 씨'라고 부르며 "자기가 살아남기 위해 모든 행동을 하는 X놈"이라며 비판 수위를 한층 끌어올렸다.

그러자 홍 대표의 측근인 자유한국당 이종혁 최고위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예의를 언급하면서 시정잡배도 쓰지 않는 용어를 동원해 제1 야당 대표에 대해 인신공격성 발언을 했다"고 맞받았다.

이 최고위원은 "조원진 의원이야말로 정치를 잘못 배웠고, 정치 금도를 넘어 섰다"며 "패악무도하고,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 아닌 구상유취한 자의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박 전 대통령이 어려울 때 제대로 대처도 못한 사람들이 인제 와서 지지세력 축소를 느끼고 구걸 정치를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조원진, "박 전 대통령 출당발언 비판"
조원진, "박 전 대통령 출당발언 비판"(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대한애국당 조원진 의원이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발언을 비판하고 있다.
srbaek@yna.co.kr


kbeom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1 16: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