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북소식] 상반기 충주 일자리센터 통해 384명 취업

(충주=연합뉴스)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상반기 일자리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민간기업으로 384명이 취업, 작년 같은 기간보다 117명(44%)이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일자리종합지원센터는 신규인력 채용 계획 조사와 기업 채용 대행서비스, 기업 맞춤 인력 동행 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덕분이라고 자체 평가했다.

하반기 관내 기업의 맞춤 인력 매칭을 위해 9∼10월 2차례에 걸쳐 취업박람회를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주시립 우륵국악단 29일 기획 연주회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립 우륵국악단이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충주시 문화회관에서 기획 연주회를 연다.

충주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상생(相生)'을 주제로 마련된 이번 연주회에선 국악관현악 '대지'에 맞춰 풍유무용단이 춤을 선보인다.

선소리꾼 임창식씨가 국악 관현악으로 편곡한 목계나루 뱃소리를 공연하고 국악인 남상일씨가 '사랑가','장타령' 등 전통의 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대중에게 친숙한 가수 홍진영도 공연을 펼친다.

무료인 이번 연주회는 초대권 소지자에 한해 지정 좌석제를 운영한다.

초대권은 오는 22일부터 우륵당(☎043-850-7305)에서 받을 수 있다.

충주 거점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1등급 선정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충주 거점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가 농림축산식품부 2017년 과실전문 APC 운영 활성화계획 평가에서 1등급 APC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매년 거점 APC와 일반 APC를 대상으로 운영 활성화 계획 평가를 하고 있다.

농식품부는 작년 매출액과 공동계산액, 취급물량, 시설가동률, 교육실적 등을 평가하는 계량지표와 원물확보, 교육 등 비계량 지표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96점을 받은 충주 거점 APC는 경북 문경 APC와 함께 최고등급인 1등급 APC로 선정됐다.

충주 거점 APC는 1천5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는다.

2008년 준공한 충주 거점 APC는 과실전문 APC로 충북원예농업협동조합이 위탁 운영하고 있다. 작년 7천870톤의 과실을 취급해 19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1 16: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