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진주소식] 세라믹기술원-벽산 "섬유단열재 개발 협력"

한국세라믹기술원-벽산, 섬유 단열재 개발 협력[한국세라믹기술원 제공=연합뉴스]
한국세라믹기술원-벽산, 섬유 단열재 개발 협력[한국세라믹기술원 제공=연합뉴스]

(진주=연합뉴스) 한국세라믹기술원은 21일 원내 회의실에서 ㈜벽산과 재생원료를 활용한 세라믹 섬유 단열재 개발 및 시험 평가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세라믹 섬유 단열재는 기존 외벽단열재의 장점을 결합해 만든 친환경 단열재로 내화성, 단열성, 내수성을 요구하는 분야에 적용된다.

이날 협약에 따라 기술원은 재생원료를 활용한 세라믹 섬유 단열재 개발에 필요한 연구를 추진한다.

벽산은 기술원과 재생원료 섬유화 최적 생산 공정을 확보하고, 기술이전을 통한 사업화를 추진해 고성능 건축자재 산업 분야에 대한 안정적인 연구개발 기반을 마련한다.

진주시립도서관, 문화교실 수강생 224명 모집

진주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진주=연합뉴스) 경남 진주시는 평생교육센터 역할을 하기 위해 진주시립도서관에서 '2017년 하반기 문화교실'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 224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문화교실은 내달 5일부터 12월 22일까지 연암·서부·어린이전문·도동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연암도서관에서는 '타로 심리상담', '민간약초 생활건강', 서부도서관은 '중국사와 함께 공부하는 한국사', '한문 서당', '토탈공예' 강좌를 연다.

어린이전문도서관은 '탈무드 창의 영재교실', '창의 영재 블럭활동', 도동어린이도서관은 '큐브 퍼즐', '교과서 속 문화예술융합교육' 강좌를 각각 운영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5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1 16: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