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 세계 광고 흐름 한눈에…부산국제광고제 24일 개막

2017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단
2017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단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아드리안 보탄, 웨인 초이, 안젤모 라모스, 수티삭 수차리타논타, 헬렌 박 [연합뉴스 사진자료]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올해로 열 돌을 맞는 부산국제광고제가 오는 24~26일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56개국에서 작년보다 3천467편 늘어난 2만1천530편의 광고가 출품됐다. 본선에 오른 1천799편이 그랑프리를 놓고 경합을 벌인다.

태국의 수티삭 수차리타논타, 브라질의 안젤모 라모스, 캐나다의 웨인 초이와 헬렌 박 등 세계적인 광고인들이 본선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올해 부산국제광고제는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 테크놀로지(Technology)'를 주제로 광고산업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10주년을 기념해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열리는 특별콘퍼런스에는 백영재 구글 글로벌 디렉터, 데니스 홍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로봇매커니즘연구소장 등이 연사로 나선다.

창의적인 발상법을 다루는 크리에이티비티 콘퍼런스와 작년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디지털 마케팅·기술 콘퍼런스도 개최된다.

역대 그랑프리 수상작과 행사 영상을 전시하는 10주년 특별전도 마련된다. 아울러 세계 대학생 광고 경연 프로그램인 '영스타즈'와 신입 광고인 경연 프로그램인 '뉴스타즈'를 통해 대학생과 젊은 광고인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국제광고제 누리집(www.adstars.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국제광고제…광고사진 체험
부산국제광고제…광고사진 체험작년 8월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2016 부산 국제광고제' [연합뉴스 사진자료]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21 13:4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