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日 GPS 위성 '미치비키' 3호기 발사 성공

송고시간2017-08-19 17:08

(도쿄=연합뉴스) 김정선 특파원 =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와 미쓰비시(三菱)중공업이 19일 위성항법시스템(GPS) 위성 '미치비키 3호기'를 탑재한 로켓 발사에 성공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이 위성은 이날 오후 가고시마(鹿兒島)현 다네가시마(種子島) 우주센터에서 H2A로켓에 실려 발사돼 예정됐던 궤도에 진입했다.

미치비키(안내라는 뜻) 3호기는 위치정보의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발사됐다.

오는 10월 4호기까지 발사에 성공하면 2018년도부터 본격 운용에 들어가게 된다.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내비게이션이나 스마트폰에서 차량과 운전자 위치를 파악하는 데 이용하게 된다.

일본의 위성과 미국이 구축한 GPS 위성 시스템을 조합하면 위치 오차는 1m 이하로 줄어들고 특수한 GPS정보 수신 기능을 갖춘 수신기의 경우 오차는 6㎝ 수준으로 낮아진다고 통신은 전했다.

일본 정부는 2023년까지 GPS 위성 총 7기 체제를 구축해 미국에 의존하지 않는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일본 GPS 위성 '미치비키' 3호 발사
일본 GPS 위성 '미치비키' 3호 발사

(가고시마 교도=연합뉴스) 일본의 위성항법시스템(GPS) 위성 '미치비키 3호기'가 19일 오후 가고시마(鹿兒島)현 다네가시마(種子島) 우주센터에서 H2A로켓에 실려 발사되고 있다. 2017.8.19
jsk@yna.co.kr

jsk@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