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화성시 "군공항 이전 절대 안 돼"…민관정 워크숍 개최

(화성=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화성시가 17일 충남 예산에 있는 덕산 스파캐슬에서 '민·관·정 워크숍'을 열어 수원전투비행장의 화성 이전 반대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1박 2일간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에는 군공항화성이전반대 특별위원회 소속 시의원, 전투비행장 화성이전반대 범시민대책위원회,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가해 화성 이전 문제점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역할 분담 등에 대해 협의했다.

수원군공항이전반대 화성시워크숍
수원군공항이전반대 화성시워크숍(화성=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화성시가 17일 충남 예산에 있는 덕산 스파캐슬에서 '민·관·정 워크숍'을 열어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채인석 시장이 "정치생명을 걸고화성이전을 막겠다"고 말하고 있다. 2017.8.17 [화성시제공=연합뉴스]
hedgehog@yna.co.kr

이 자리에서 채인석 시장은 "수원시의 일방적인 논리에 따라 진행되는 수원제10전투비행단의 화성시로의 이전은 결단코 용납될 수 없는 비겁한 행위"라면서 "여러 번 밝힌 것처럼 저의 정치생명을 걸고서라도 반드시 막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늘 이 자리가 시와 의회, 시민 등 모두가 바라는 수원전투비행장 화성 이전 반대에 대한 의지가 모여 하나가 되는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민·관·정이 모여 협업체계를 구축해 화성 이전 반대에 한목소리로 참여하자"고 당부했다.

김혜진 화성시의회 이전반대특위 위원장은 "54년간 미공군 폭격훈련장으로 고통받았던 지역 주민에게 다시 수원전투비행장이라는 아픔을 줄 수 없다"고 말했고, 윤영배 범시민대책위원장은 "화성 이전이 철회될 때까지 시민 모두가 함께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18일 서산 해미전투비행장 인근을 방문해 소음피해 상황과 지역 주민 증언 청취를 끝으로 워크숍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화성시의회는 민·관·정협의회 구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화성시 군공항 이전 대응지원 조례안'을 이달중으로 입법 예고할 예정이다.

수원군공항이전 반대 화성시 워크숍
수원군공항이전 반대 화성시 워크숍(화성=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화성시가 17일 충남 예산에 있는 덕산 스파캐슬에서 '민·관·정 워크숍'을 열어 수원전투비행장 화성이전 반대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채인석 시장이 "정치생명을 걸고화성이전을 막겠다"고 말하고 있다. 2017.8.17 [화성시제공=연합뉴스]
hedgehog@yna.co.kr


hedgeho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7 15: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