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랜드그룹, 모던하우스 매각 완료…'지주사 전환 속도낸다'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이랜드그룹이 재무구조 개선 작업을 마무리하고 지주사 전환 작업에 속도를 낸다.

이랜드는 MBK파트너스와 진행해오던 모던하우스 매각을 17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지주회사 전환 체제에 돌입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랜드는 지난 6월 홈&리빙 사업부인 모던하우스를 MBK파트너스에 매각하기로 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공정거래위원회 승인과 인수인계를 위해 작업해왔다.

이번 계약은 이날 최종 잔금이 입금되면서 마무리됐다.

모던하우스 매각 자금이 들어오면서 이달 기준으로 이랜드그룹 부채비율은 200% 내외까지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에 들어온 매각 대금은 총 7천130억원으로 그룹이 1년 동안 벌어들일 수 있는 현금영업이익(EBITDA) 수준이다.

이랜드그룹은 재무구조 개선이 마무리됨에 따라 법인별로 책임경영과 사업 개편 작업에 속도를 내고 선진적인 지주회사 경영 체제 시행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는 법인별 재무 안정 작업을 하면서 책임경영시스템을 도입, 패션과 유통, 호텔레저 사업 영역에서 투명한 경영 구조를 확립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일부 사업군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랜드는 지주회사 체제를 이끌어 갈 그룹 최고재무책임자(CFO)로 이윤주 상무보를 선임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이윤주 신임 CFO는 순수 지주회사 전환을 책임지고 이끌 수 있는 적임자"라며 "여성 CFO는 그룹 최초일 뿐만 아니라 패션, 유통 업계에서도 흔치 않다"고 말했다.

이윤주 신임 CFO는 1989년 이랜드에 입사했으며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중국이랜드 사업부에서 중국 CFO를 지내면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근까지는 이랜드리테일 재무 본부장을 역임하면서 상장 작업을 준비해왔다.

이윤주 이랜드그룹 CFO
이윤주 이랜드그룹 CFO (서울=연합뉴스) 이랜드그룹이 새로운 CFO로 이윤주 상무보를 선임했다.[이랜드 제공]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7 13: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