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넥슨, 초대형 모바일게임 '액스' 공개…내달 14일 서비스

오늘부터 사전예약약…"PC온라인 MMORPG 수준 경험 제공하겠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넥슨의 하반기 기대작 초대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xE(액스)'가 다음달 유저들을 만난다.

넥슨은 17일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자회사 넥슨레드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액스'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9월 14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액스 미디어 쇼케이스
액스 미디어 쇼케이스순서대로 넥슨 최성욱 실장, 넥슨 노정환 본부장, 넥슨레드 김대훤 대표, 넥슨레드 심기훈 디렉터

액스는 '연합국 갈라노스'와 '신성제국 다르칸' 양 진영 간 벌어지는 대립과 경쟁을 다룬 풀 3D 모바일 MMORPG다.

캐릭터 생성 시점에서 진영을 선택하고 진영에 따라 사냥, 퀘스트 등을 거친다. 양 진영의 유저는 분쟁지역 내에서 상대 진영 유저와 분쟁전 등을 치르게 된다. 각각 다른 무기와 스킬을 사용하는 캐릭터 6종이 제공된다.

유니티 엔진 5로 개발돼 모바일게임에서 표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을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쿼터뷰, 백뷰, 자유시점 등 다양한 각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액스는 넥슨이 모바일 MMORPG로는 올해 처음 내놓는 대작으로 주목을 받는다.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이 양분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얻을지가 관심거리다.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MMORPG는 언제 출시하든 경쟁이 치열하다"며 "국내에서 20년 인기를 끈 (리니지) IP를 넘어서는 문제보다는 저희 게임을 잘 서비스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김대훤 넥슨 레드 대표는 "타 게임들이 코어 유저 중심의 상위 길드 대결이라면 이 게임은 진영 간 분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협동과 경쟁을 하게 해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며 "PC온라인 MMORPG에서 가능했던 게임성과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액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부터 액스 브랜드 사이트에서 사전예약을 받는다.

모바일 MMORPG 액스, 넥슨 제공
모바일 MMORPG 액스, 넥슨 제공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7 13: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