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秋 "'이게 국가다' 보여준 文대통령 100일…가슴 뻥 뚫려"

文대통령 기자회견에 "개방하고 소통하는 대통령의 모습"

(서울=연합뉴스) 강병철 한지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00일인 17일 "가슴이 뻥 뚫리고 시원한, '이것이 국가다'라는 것을 보여준 100일"이라고 평가했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문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시청한 뒤 기자들과 만나 "(문 대통령은) 국가 역할의 복원한다는 그런 각오를 갖고 일하셨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이나 이런 것들은 평소 강조한 소득주도 성장을 정책으로 보여준 것"이라면서 "단순히 소비 여력을 키운다는 경제적 관점만 실린 것이 아니라 국가가 여러분의 땀에 대해 보상을 해야 한다, 그게 나라의 방향"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국민이 지금 당장은 힘들더라도 희망으로 버틸 수 있다"면서 "(그런 의미에서)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100일이었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또 "최근 남북관계 위기 상황에서도 확고한 원칙을 정하고 많은 인내와 절제를 함으로써 드디어 미국 정부도 한국 입장을 이해할 수 있게 만든, 위기 상황도 잘 관리해온 100일이었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문 대통령 기자회견에 대해 "(기자들이) 서로 손 들고 질문하고 싶어하더라"면서 "개방하고 열린 소통하는 대통령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秋 "'이게 국가다' 보여준 文대통령 100일…가슴 뻥 뚫려" - 1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PG)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PG)[제작 조혜인] 합성사진


solec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7 12:2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