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층건축물 화재대비…소방청, 70m 고가사다리차 도입 추진

(서울=연합뉴스) 양정우 기자 = 소방청은 고층건축물의 화재진압을 위해 고가사다리차 신규 구매 시 70m급 고가사다리차를 우선 도입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그간 소방청에는 50층 이상의 초고층 건물 화재에 대비한 굴절사다리차가 없어 장비 개선에 나서야 한다는 의견이 제기돼왔다.

이와 함께 소방청은 고층 건축물 화재예방을 위해 건축물 내 용접·용단작업 시 사전에 승인을 받고 화재감시자를 배치하는 내용의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조종묵 소방청장은 28일 부산지역의 고층건축물 안전 점검을 통해 본격적인 현장 행보에 나선다.

조 청장은 이날 오전 11시 지상 63층 규모의 부산 국제금융센터와 해운대소방서 센텀 119안전센터를 방문해 화재 안전 점검을 할 계획이다.

그는 센터 종합방재실을 찾아 화재·테러상황 발생 시 재난상황 전파체계, 거주자 피난계획을 확인하고, 피난안전구역과 헬리포트도 살펴볼 계획이다.

조 청장은 "고층건축물 특성상 외부소방대의 신속한 내부진입이 제한된다"며 "건물 관리자는 설치된 소방시설이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평상시 유지·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고가사다리차
고가사다리차[속초소방서 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edd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7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