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삼성 스마트TV에 실시간 음악검색 기능 탑재

리모컨 음성인식 등으로 검색 가능…한국 등 7개국 우선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앞으로 삼성 스마트TV로 드라마나 영화를 볼 때 흘러나오는 음악을 실시간으로 검색·재생할 수 있게 된다.

삼성전자는 17일 "세계적인 모바일 기반 음악 식별 서비스 '샤잠(Shazam)'의 음악검색 기능을 스마트TV에 탑재해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음악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17년형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는 드라마, 영화, 음악 프로그램 등을 시청하는 도중에 음악 식별 검색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음악의 음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검색한 음악은 플레이리스트로 만들어 스마트TV와 연동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로 재생해 원곡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삼성 스마트TV는 멜론, 벅스, 스포티파이, 냅스터, 디저 등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지원된다.

음악검색 서비스는 TV 리모컨을 조작해 뮤직앱에서 '샤잠 음악 찾기'를 실행하거나 음성인식 버튼을 누르고 "이 노래 뭐야" 등으로 말하면 된다.

QLED TV를 포함한 2017년형 삼성 스마트TV 전 모델에서 뮤직 앱 업데이트를 통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 등 7개국에 우선 서비스된다.

샤잠은 주변에서 들려오는 음악을 스마트폰 앱으로 수초 내에 식별해 노래 제목과 가수, 앨범 정보 등을 알려주는 음악검색 서비스로, 전세계 7억명 이상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음악 식별 검색서비스 ‘샤잠’ 기능 추가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음악 식별 검색서비스 ‘샤잠’ 기능 추가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huma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7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