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부대우, 아마존재팬·라쿠텐 동시입점…日 온라인시장 공략

송고시간2017-08-17 07:38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동부대우전자가 일본 인터넷 쇼핑몰에 잇따라 입점하면서 현지 온라인 유통망 공략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 17일 "최근 아마존재팬을 비롯해 라쿠텐, 요도바시 카메라 등 일본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 브랜드 입점을 완료하고, 전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아마존재팬은 지난해 매출 1조엔을 돌파한 현지 최대 온라인 쇼핑몰로, 국내 백색가전업체로서는 유일한 입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부대우전자는 '더 클래식'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4.6㎏ 용량 전자동 세탁기 등 차별화한 소형 제품을 중심으로 현지 온라인 유통망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지금까지 비쿠카메라, 고지마, 케이즈 등 일본 내 오프라인 가전 유통 매장에서 주로 제품을 판매해온 동부대우전자가 온라인으로 눈을 돌린 것은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현지 온라인시장이 급성장하는 데 따른 것이다.

강재훈 일본지사장은 "난공불락으로 평가되는 일본 가전 시장에서 현지에 특화한 소형 제품으로 시장 공략에 성공해 국내 백색가전업체로서는 드물게 입지를 확보했다"면서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유통채널로 시너지 효과를 노릴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대우전자 냉장고를 소개한 일본 아마존재팬[동부대우전자 제공=연합뉴스]

동부대우전자 냉장고를 소개한 일본 아마존재팬[동부대우전자 제공=연합뉴스]

human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