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이용섭 일자리委 부위원장 16일 중기·벤처 간담회

이용섭 부위원장, 일자리위원회 2차회의 브리핑
이용섭 부위원장, 일자리위원회 2차회의 브리핑(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이용섭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일자리위원회에서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2차 회의를 마친 뒤 관련내용을 브리핑하고 있다. 내년부터 1천개 정부 예산사업에 고용영향평가를 강화하고 예산 책정 때 이를 반영한다. 또 재정이 투입되는 일자리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유사·중복사업을 통·폐합하고 성과에 따라 예산을 차등화하는 한편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에는 세제·금융·공공조달 입찰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2017.8.8
kane@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범수 기자 =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는 이용섭 부위원장과 고용노동부 이성기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경기도 분당 ㈜마이다스아이티 세미나실에서 6개 중소·벤처기업 대표 및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참석 기업은 ㈜마이다스아이티, ㈜티맥스소프트, ㈜연우, ㈜우진플라임, 마크로밀엠브레인, ㈜피앤피시큐어 등이다. 이들 기업은 청년들 사이에 인기가 많아 매년 높은 채용 경쟁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들 기업은 블라인드 채용, 비정규직 최소화, 높은 수준의 복리후생, 체계적 인력 양성 등을 실천하고 있다고 일자리위는 전했다.

간담회에서 회사 대표들은 청년들이 선호하는 직장으로 성장하기까지의 노하우를 소개하는 한편 경영과 관련한 애로점 해결 방안을 건의한다.

근로자들은 대기업 대신 중소기업을 선택한 이유와 직장생활의 어려움과 건의 사항을 진솔하게 털어놓는다.

일자리위는 이날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제3차 회의에 상정할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 방안'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용섭 부위원장은 "정부 출범 100일을 맞아 중소·벤처기업 육성방안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bumso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5 11: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