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 청소년봉사학교 운영

(서천=연합뉴스)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총원장 맹상학 신부)은 9∼10일 서천지역 중·고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즐거움과 나눔의 감동이 있는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했다.

서천 어메니티복지마을 청소년봉사학교
서천 어메니티복지마을 청소년봉사학교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학생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놀이와 모둠활동을 통해 봉사를 위한 마음가짐을 가다듬고 어메니티복지마을에서 마술과 파크골프 강사 등을 하는 이수영 봉사자와의 만남을 통해 경험담을 공유하고 봉사활동의 의미를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서천군노인복지관을 찾아 체험과 놀이를 통해 장애인과 노인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시 유의할 점을 배운 뒤 선배 봉사자들과 함께 모둠별로 다니며 어르신들의 말벗이 돼드리는 등 자원봉사 기법을 터득했다.

서천어메니티복지마을은 매년 여름 청소년자원봉사학교를 열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체험을 통해 우리 이웃인 장애인과 노인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서천군 차고지 외 밤샘주차 집중단속

(서천=연합뉴스) 서천군이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차고지 외 밤샘 주차 차량을 집중 단속한다.

서천군 차고지 외 밤샘주차 단속
서천군 차고지 외 밤샘주차 단속 [서천군 제공=연합뉴스]

단독 대상은 차고지 외 밤샘 주차된 여객자동차, 화물자동차, 건설기계 등으로 허가받은 등록차고지 외 관내 간선·지선도로와 이면도로에 불법 주차된 차량이다.

서천읍의 경우 24일부터 적발된 불법 밤샘주차 차량에 대해 과징금을 부과할 예정이며, 장항읍은 10월 준공 예정인 화물자동차 공영차고지 준공 전까지 밤샘주차 차량에 대해 계도를 거쳐 11월부터 단속할 예정이다.

서산시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출범

(서산=연합뉴스) 고품격 주거문화 향상을 위한 서산시 공동주택 품질검수단이 11일 출범했다.

서산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위원 위촉식
서산 공동주택 품질검수단 위원 위촉식[서산시 제공=연합뉴스]

시공 품질 차이로 나타나는 아파트 입주 예정자와 시공자 간 분쟁을 사전에 차단하고 견실한 공동주택 건설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건축, 토목, 조경, 안전 등의 분야에서 경험이 풍부한 17명의 민간전문가가 공동주택 품질검수 위원으로 위촉됐다.

검수위원들은 2019년까지 공동주택의 건축자재 선택, 안전, 입주자 생활편의 하자예방 등 시공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자문·전수하게 된다.

권혁문 부시장은 검수위원 위촉식에서 "시민 절반이 사는 공동주택은 시민 삶의 질과 직접 연관된다"며 "입주민들이 더 쾌적한 아파트에서 행복을 가꿔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1 16:2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