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남소식]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서 우수 농산물 홍보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6회 친환경 유기농 무역박람회 2017'에 참가해 우수한 도내 친환경농산물과 가공품을 홍보한다고 11일 밝혔다.

친환경 유기농산물의 원활한 소비촉진을 위해 해마다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도내 9개 시·군, 15개 업체에서 엄선한 친환경인증 농산물과 가공품을 전시한다.

차, 미용제품, 농산물, 버섯, 누에환, 유자빵, 흑마늘, 가공품 등 50여 종류를 11개 부스에서 선보인다.

일부 품목은 현장할인과 시식이벤트도 한다.

정연상 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도내에서 생산된 우수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수도권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업체들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해외시장 진출을 타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업박람회
농업박람회

남해서 경남 발달장애인 가족 휴식지원 사업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도내 발달장애인과 가족 150여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가족 휴식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장애인부모회 경남지회가 지난 6월부터 대상자를 모집한 이번 사업은 남해 일대에서 여행 형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계획된 12차례 여행 중 8번째 여행이다.

한국장애인부모회 경남지회 관계자는 "여행경비가 1인당 최대 22만7천원까지 지원돼 경제적 부담이 적고 가족들도 함께 여름 휴가를 떠날 기회여서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의 신청 문의가 많았다"고 전했다.

도는 이번 사업이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에 대해 휴식지원을 제공해 가족들의 정서안정과 가족해체 방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도는 올해 1천45명의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12차례에 걸쳐 발달장애인 가족 휴식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055-275-7944, 762-0179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1 14: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