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나눔과배움, '2017 작은도서관 활성화 포럼' 개최

나눔과배움, '2017 작은도서관 활성화 포럼' 개최 - 1

▲ 나눔과배움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최원호)은 오는 22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작은 도서관 및 협동조합 관계자를 초청해 '2017년 협동조합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작은도서관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나눔과배움 사회적 협동조합'이 주관하고 ㈔국제청소년문화교류협회·한국학부모신문·이루미에듀테크·3P 자기경영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며, 서울서남지역사회교육협의회·㈜더배움이 후원한다.

최원호 박사는 "이번 포럼은 협동조합을 통한 전국에 흩어져 있는 7천여 개의 작은 도서관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실질적으로 도서관 운영의 문제점과 마을 도서관을 새로운 리사이클링의 모델을 제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협동조합의 새 수익모델 창출의 일환으로 전자도서관과 독서포럼의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 방과 후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양질의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실제적인 운영 모델이 제안되고 논의된다.

제1주제로 '협동조합의 운영 및 일자리 창출방안'에 대해 이근정 간사(더불어민주당 협동조합자원발전특위)가 발표하며, 제2주제로 강규형 대표(3P자기경영연구소)가 '전국 350개 독서 나비를 통한 자기경영수익 창출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제3주제로 '작은도서관을 통한 수익모델 창출방안'에 대해 김창화 대표(이루미에듀테크)가 발표한다.

참가신청은 나눔과배움 사회적 협동조합 홈페이지나 전화로 가능하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책을 선물로 증정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0 15: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