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월드옥타 아시아대표자대회 호찌민서 개막…14개국 100명 참가

차세대 글로벌 창업 통합무역스쿨·수출상담회 등도 함께 열려

(호찌민=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주최하는 '2017 아시아 대표자대회'가 현지 시간으로 10일 오후 베트남 호찌민의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막을 올렸다.

월드옥타 호찌민지회(지회장 김태곤) 주관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아시아 지역에 있는 회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소통의 장인 동시에 국내 중소기업의 아시아 진출을 돕는 자리다. 지난 2015년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지난해 태국 방콕에 이어 3번째다.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아시아 지역 14개국 월드옥타 지회장과 간부 100여 명과 함께 월드옥타의 박기출 회장, 김영기·황희재·허진학 부회장, 김준경 조직발전위원장, 주재옥 특별위원장, 김효수 차세대담당 부회장 및 이태석 차세대위원장, 이종원 부위원장, 중국·미국·독일·일본·아랍에미리트 등의 지회장과 회원 등이 참가했다.

베트남 현지에서는 박노완 호찌민 총영사, 유명식 민주평통 베트남 협의회장, 윤주영 무역관장, 김정수(부산)·김병범(경남)·이한조(대구)·정기홍(대전) 베트남 사무소장, 김흥수 코참 회장, 배병철 수협중앙회 호찌민센터장, 신동민 신한은행 지점장, 최광식 무역보험공사 지사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박진 아시아미래연구원 이사장과 김흥수 상임이사, 이철수 강원테크노파크원장, 김동균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본부장, 김재용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장, 김종달 테크노파크협의회 사무국장, 김용환(차의과대)·박재진(동서대)·손봉섭(아주대)·유근준(한남대)·최병암(충북대) 교수 등도 이 대회를 위해 한국에서 날아왔다.

개회식은 김태곤 지회장의 개회사, 박기출 회장의 격려사, 각계 인사의 환영사와 축사, 박진 이사장의 기조강연, 환영 만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 지회장은 "이번 행사는 아시아 지역 한상들에게 베트남의 전략적 가치와 앞으로 비전을 보여주기 위한 자리이면서 회원 간 원활한 비즈니스 소통이 일어나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장"이라면서 "특히 호찌민을 재발견하는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베트남과 같은 신흥시장의 성장은 월드옥타 회원은 물론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일조할 수 있는 호재가 아닐 수 없다. 어려운 상황인 만큼 이런 좋은 기회를 월드옥타와 대한민국 기업들이 꽉 잡을 수 있도록 아시아 지회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정보 공유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아시아 지역 한인 경제인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역할을 다해야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진 이사장은 세계 경제의 동향과 동남아 시장에서 베트남의 중요성, 글로벌 한민족 경제공동체 구축과 필요성, 차세대 경제인들이 갖춰야 할 정신과 소양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참가자들은 이날부터 열리는 한국 수산물 상담회, 베트남 홈쇼핑 진출 상담회 등에도 참가한다.

개회식에 앞서 '아시아 지역 통합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스쿨' 입교식도 열렸다. 이 행사에는 아시아 지역 19개 지회에서 온 차세대 무역인 150여 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창업사례담, 해외 창업과 관련된 은행 실무, 해외비즈니스 사례담, 자산 관리 기법 등의 특강을 듣고, 창업 프로젝트를 발표할 예정이다.

월드옥타 비상임고문을 지낸 김동연 경제부총리는 입교식에 "남이 해보지 않은 일에 도전하거나 창업을 하는 데는 실패가 따르지만, 그 경함은 아주 소중한 만큼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를 내라"는 내용의 동영상 메시지를 보내 차세대를 격려했다.

인터뷰하는 김태곤 월드옥타 호찌민지회장
인터뷰하는 김태곤 월드옥타 호찌민지회장(호찌민<베트남>=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김태곤(62)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호찌민지회장이 10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하고 있다.
김 지회장은 오는 12일까지 호찌민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14개국 월드옥타 아시아 지역 지회장과 간부, 차세대 무역인 그리고 한국 지자체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월드옥타 아시아대표자대회 및 차세대 통합 창업 무역스쿨'을 개최한다.
ghwang@yna.co.kr
월드옥타 아시아대표자대회 호찌민서 개막
월드옥타 아시아대표자대회 호찌민서 개막(호찌민=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가 주최하는 '2017 아시아 대표자대회'가 10일 오후(현지시간) 베트남 호찌민의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막을 올렸다. 월드옥타 호찌민지회(지회장 김태곤) 주관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아시아 지역에 있는 회원들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소통의 장인 동시에 국내 중소기업의 아시아 진출을 돕는 자리다. 지난 2015년 필리핀 마닐라를 시작으로 지난해 태국 방콕에 이어 3번째다. 행사에는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아시아 지역 14개국 월드옥타 지회장과 간부 100여 명이 참가했다. 2017.8.10
ghwang@yna.co.kr


ghw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0 17: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