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암벽 타고 행군하고'…증평 좌구산서 병영체험 하세요

(증평=연합뉴스) 윤우용 기자 = '암벽 타고 행군하고'

'자전거 천국'으로 알려진 충북 증평군은 '군사 도시'로도 유명하다.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군민이 어려움에 부닥칠 때마다 발 벗고 나서는 육군 37사단과 13공수 특전여단이 주둔하고 있기 때문이다.

37사단과 13공수 특전여단은 지난달 16일 집중호우로 큰 피해가 난 청주와 증평, 괴산지역 등을 돌며 수해복구에 나서기도 했다.

한강 이남에 사단과 여단이 동시에 있는 유일한 지역이라는 게 증평군의 설명이다.

증평군이 이런 여건을 고려해 내년 3월까지 좌구산 휴양림에 병영체험장을 조성해 학생들과 가족 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기로 했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
[연합뉴스 자료 사진]

병영체험장에는 침상과 관물대 등을 갖춘 '군부대 내무반'과 샤워장 등을 갖춘 막사(30명 동시 수용) 등이 조성된다.

증평군은 13공수 특전여단의 협조를 얻어 암벽 타기, 외줄 타고 건너기, 습지 건너기, 줄타기, 행군 등 병영 프로그램 등을 펼치기로 했다.

체험 행사는 당일 코스, 1박 2일 코스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다.

증평군 관계자는 "좌구산 휴양림의 각종 시설과 연계해 다양한 체험 행사를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자료 사진]
[연합뉴스 자료 사진]

2009년 7월 문을 연 좌구산 휴양림은 1일 23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천문대, 삼림욕장, 등산로, 산악자전거 코스, 썰매장, 명상구름다리(총 길이 230m, 폭 2m, 최고 높이 50m), 숲 명상의 집 등이 있다.

2013년 3월 문을 연 천문대에는 국내 최대 규모인 지름 356㎜짜리 굴절 망원경 등이 설치돼 있다.

y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10 13: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