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현대차 채용박람회 '2017 잡페어' 24∼25일 개최

송고시간2017-08-09 11:44

31일부터 하반기 신입 채용·인턴 모집 개시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현대자동차는 오는 24∼25일 이틀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잡페어(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인 현대차 잡페어에서는 겉으로 드러나는 경력이나 '스펙'보다는 잠재능력과 인성을 갖춘 인재를 직접 찾아 나서는 이색 채용 프로그램인 'The H 캐스팅 센터'가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이달 10일 낮 12시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recruit.hyundai.com)에서 주제에 맞춰 자신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고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현대차는 이 중 일부 대상자를 선정해 잡페어 현장의 The H 캐스팅 센터에서 심층 면담을 한 후, 최종 선발된 인재를 대상으로 2개월의 장기 평가를 거쳐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기회를 줄 예정이다.

참가자들이 자신의 장점을 마음껏 뽐내면 현대차가 우수자를 선정해 하반기 신입 채용과정에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주는 '자기 PR'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 역시 10일 낮 12시부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아울러 현대차는 잡페어 현장에서 매일 약 1천명의 희망자를 선착순 모집해 브랜드 체험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약 40분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대차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미래 비전, 제품 라인업, 자동차 생산 과정 등을 접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이밖에 채용 실무를 담당하는 인재채용팀 직원들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자유롭게 대화해 채용 팁을 얻는 '채용 토크'와 '직무 토크', 현대차 직원들의 일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테마 특강'(H-Story)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마련된다.

현대차는 이달 31일부터 9월 8일까지 ▲ 연구개발(R&D) ▲ 생산(Manufacturing) ▲ 전략지원 ▲ 소프트웨어(S/W) ▲ 디자인 분야의 하반기 신입 채용 및 동계 인턴 모집을 진행한다.

현대차 채용박람회 '2017 잡페어' 24∼25일 개최 - 1

bryoo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