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KB국민카드, 중국 '핑안그룹'과 포인트 상호 교환

송고시간2017-08-09 09:49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KB국민카드는 중국 금융그룹인 핑안(平安)그룹의 계열사인 이치엔빠오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포인트를 상호 교환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치엔빠오는 온라인결제 서비스 업체로, 그룹 멤버십 포인트를 통합 운영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업무 제휴에 따라 4분기 중 이치엔빠오의 포인트를 KB국민카드의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아울러 면세점, 화장품점, 편의점, 음식점 등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업종을 중심으로 교환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이어 KB금융그룹 모바일 멤버심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의 포인트를 이치엔빠오의 포인트로 바꿔 중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도 조만간 마련하기로 했다.

KB국민카드는 포인트 상호 교환 과정에서 수수료 수익이 발생할 뿐 아니라 '핑안 페이'가 국내 시장에 진출하게 되면 전표 매입 업무 대행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KB국민카드, 중국 '핑안그룹'과 포인트 상호 교환
KB국민카드, 중국 '핑안그룹'과 포인트 상호 교환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사진 오른쪽)과 주인지아 이치엔빠오 대표(사진 왼쪽)가 8일 중국 상하이 이치엔빠오 본사에서 포인트 상호 교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사진제공=연합뉴스]

pseudojm@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