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두원공과대, 제3회 파주시 생활과학교실 과학잔치 개최

송고시간2017-08-09 10:00

두원공과대, 제3회 파주시 생활과학교실 과학잔치 개최 - 1

▲ 두원공과대학교는 지난 7일 오전 10시 두원공과대 파주캠퍼스에서 '제3회 파주시 생활과학교실 과학잔치'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파주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14곳의 학생 및 인솔자, 학교 관계자 등 총 220여 명이 참석했다.

파주시 생활과학교실 사업책임자 방효창 교수(두원공과대)의 인사말에 이어 주제별 부스 운영, 교수 초청 특강, OX퀴즈대회 등 총 3가지로 나눠 진행됐다.

부스 운영은 학생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데굴데굴 자벌레', '액체 괴물 나와라', '빙빙 돌아라 돌아', '세균 없는 화장실은 나야 나', '물먹는 꿀꿀이', '날아라 LED탄성로켓', '풍선아트 및 포토타임' 등 총 7개의 주제로 진행됐다.

이어 두원공과대 컴퓨터공학과 김형래 교수의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OX퀴즈대회는 과학잔치에 참석한 전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퀴즈대회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전달됐다.

한편, 파주시 생활과학교실은 2012년부터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파주시가 주관하며, 복권위원회·㈜LG Display가 후원하고, 두원공과대학교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이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며 도서관 및 지역아동센터에 초·중생을 대상으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지역아동센터 18곳, 도서관 7곳에서 파주시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을 10주간 운영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