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전스카이로드서 '광복절 72주년 기념 플래시몹'

광복절 플래시몹 행사
광복절 플래시몹 행사[대전마케팅공사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대전마케팅공사는 광복절인 오는 15일 오후 4시부터 4시 30분까지 중구 은행동 으능정이거리 스카이로드 일대에서 광복의 의미와 역사를 되새겨 보는 '2017 광복절 72주년 기념 플래시몹' 행사를 한다.

대신고, 대성고, 충남여고 등 지역 30여개 고등학교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대전시 학생회장연합(SPAD) 주관으로 고등학생 310여명이 참여한다.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광복절 기념 영상이 스카이로드 메인스크린에 상영되고, 안창호·윤봉길·유관순 등으로 분장한 독립운동가 퍼포먼스와 고등학생 310여명이 참여하는 플래시몹 등이 체험형 카메라를 통해 스크린에 표출된다.

충남농협 '쌀밥이 맛있는 집' 현판식…30곳 이상 발굴

 '쌀밥이 맛있는 집' 현판식
'쌀밥이 맛있는 집' 현판식[농협 충남지역본부 제공=연합뉴스]

(대전=연합뉴스)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8일 대전 중구 문화동 부일식당에서 유찬형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쌀밥이 맛있는 집' 현판식을 했다.

이날 현판식을 한 부일식당은 월 20포대(20kg 포장) 이상의 당진 고대농협 아름찬 쌀을 사용하는 인근에서는 유명한 맛집이다.

충남농협은 올해 연말까지 30곳 이상의 식당을 발굴, 홍보해 쌀 소비촉진에 힘쓸 계획이다.

대전시, 반려동물 에티켓 지키기 홍보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반려동물로 인한 시민 간 갈등 해소와 성숙한 문화정착을 위해 반려동물 에티켓을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최근 공공장소나 주택가에서 반려동물로 인한 소음, 위협감이나 배설물 등에 의한 생활 불편을 호소하는 사례가 늘어나는 데 따른 것이다.

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유주의 법적 의무사항 이행과 의식개선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하기로 했다.

대형 유통시설·상가 에너지 절약참여 독려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여름철 냉방 등으로 에너지 소비량이 많은 대형 유통시설과 문을 열고 냉방하는 상가 등이 에너지 절약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홍보활동에 나선다.

자치구, 에너지 공단, 시민단체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상가연합회, 상가 등을 직접 찾아 에너지 절약 참여를 당부할 계획이다.

또 시 산하기관과 자치구에 부서별 '에너지 절약 지킴이'를 지정하고, 적정 실내온도 준수 실태를 불시 점검해 결과를 공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8 17: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