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전북소식] 장수군 사과품평회 참가농가 신청받아

(장수=연합뉴스) = 전북 장수군은 제11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기간 사과품평회에 참가할 농가를 17일까지 모집한다.

장수사과 [연합뉴스 자료사진]
장수사과 [연합뉴스 자료사진]

군은 내달 22일∼24일 열리는 축제 기간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참여 사과농가에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한우랑 사과랑 축제 주제관에서 품평회를 가질 예정이다.

심사는 전문가를 위촉해 산도·정형·당도 등을 평가하고 관람객을 대상으로 식미 평가를 거쳐 대상 등 모두 10명을 선발한다.

출품은 장수군에서 사과를 재배하고 있는 농가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출품된 사과는 판매해 불우이웃 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고 있다.

신청은 장수사과 영농조합(☎063-351-7011)으로 신청하면 된다.

장수군, 중학생 대상 꿈의학당 수료식 가져

(장수=연합뉴스) = 전북 장수군 애향 교육진흥재단은 8일 장수중학교 시청각실에서 학생과 교육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학생 '장수 꿈의 학당' 수료식을 했다.

장수 꿈의학당 수료식[장수군제공=연합뉴스]
장수 꿈의학당 수료식[장수군제공=연합뉴스]

장수 꿈의학당은 방학을 맞아 지난달 24일부터 8일까지 군내 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우수교사와 외부강사를 통해 국어·영어·수학에 대한 집중 수업을 가졌다.

재단 관계자는 "장수 꿈의학당이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실질적 도움이 돼 우리 군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8 14:1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