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KCGP 광주센터, 광주 교원 대상 특수 분야 직무연수

KCGP 광주센터, 광주 교원 대상 특수 분야 직무연수 - 1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센터장 한은경·이하 광주센터)는 지난 2~4일 전남대에서 광주광역시 교원을 대상으로 '아동·청소년 게임 도박문제 게이트키퍼'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교원 대상 직무연수는 갈수록 청소년의 사행성 게임 및 온라인 도박문제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2014년부터 해마다 진행되고 있다.

일선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문제에 대한 이해와 대처법 등을 제공해 선제적 예방과 조기개입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97명의 교사를 배출한 바 있다.

올해의 청소년 도박문제의 실태와 사례, 청소년 도박의 원인과 경로, 청소년 도박문제의 평가와 치료, 청소년 도박 예방요령과 대처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실제 학교현장에서의 예방교육 실습이 진행됐다.

한은경 광주센터터장은 "이번 연수 과정이 일선 학교 교사가 청소년 도박문제를 선별하고 조기개입 하는데 실제적인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학교 내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문화 확산과 문제도박 청소년에 대한 의뢰체계를 활성화하는데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광주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폐해 최소화를 위해 설립된 도박문제 예방치유 전문기관이다.

도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이면 누구나 무상으로 도박문제 전문 상담 및 예방교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국번 없이 1336번으로 전화하면 24시간 언제든 상담 가능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8 11: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