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이왕근 공군총장, 전략적 식견 갖춘 전투기조종사 출신

송고시간2017-08-08 11:46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기자 = 이왕근 신임 공군참모총장은 공군력의 합동성 발휘뿐 아니라 정보 작전과 선진형 군사력 건설 분야에 두루 능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신임 총장은 1983년 공군사관학교 31기로 임관해 제5공중기동비행단장, 공군본부 정보작전지원참모부장, 교육사령관, 작전사령관 등의 요직을 역임했다.

공군 작전사령관 재직 시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미 전략자산의 연합작전을 주도하고, 강력한 대북성명 메시지를 발표했다.

또 합참 군사지원본부장으로 재직하는 동안에는 군의 통합작전지속능력과 효율적인 인사·군수지원체계를 발전시키는 등 탁월한 작전 능력과 전략적 식견을 갖춘 군사전문가로 꼽힌다.

이 총장은 온화한 성품으로 기본과 원칙에 따라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업무지시로 군 내 상하로부터 존경과 신망을 얻고 있다.

특히, 소통을 바탕으로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임무수행을 유도하는 선순환 리더십을 발휘하는 덕장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 총장은 전투 조종사로서 F-4가 주 기종으로 약 2천900시간의 비행시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가족으로는 부인 박혜경 여사와 2남을 두고 있다.

▲ 충남 대전(56) ▲ 충남고 ▲ 공군사관학교 31기 ▲ 제5공중기동비행단장 ▲ 국방정보본부 정보기획부장 ▲ 공군본부 정책실장 ▲ 공군본부 정보화기획실장 ▲ 공군본부 정보작전지원참모부장 ▲ 공군교육사령관 ▲ 공군작전사령관 ▲ 합동참모본부 군사지원본부장

이왕근 신임 공군참모총장
이왕근 신임 공군참모총장

[공군 제공]

redfla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