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니엘 강·미셸 위, 솔하임컵 골프 美대표팀 합류

미국·유럽 여자골프 대항전 18일 미국서 개막
대니엘 강
대니엘 강[AP=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올해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재미동포 대니엘 강(24)이 미국과 유럽의 여자골프 대항전인 솔하임컵에서 처음 미국 국가대표로 나선다.

대니엘 강은 오는 18∼20일(현지시간) 미국 아이오와주 웨스트디모인의 디모인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솔하임전을 앞두고 7일 공개된 선수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1990년 처음 개최된 이후 2년에 한 번씩 열리는 솔하임컵에서는 지난 2015년 대회를 포함해 9번 미국이 우승했고, 유럽이 5번 우승컵을 가져갔다.

줄리 잉크스터를 단장으로 하는 미국 대표팀엔 솔하임컵 5번째 출전인 미셸 위를 비롯해 렉시 톰프슨, 스테이시 루이스, 저리나 필러, 크리스티 커, 브리트니 랭, 브리트니 린시컴, 리젯 살라스, 오스틴 언스트 등이 포함됐다.

대니엘 강과 더불어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루키인 에인절 인도 처음으로 솔하임컵에 출전한다.

제시카 코르다는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이후 팔 부상으로 기권 의사를 밝혔다.

이에 맞서는 유럽팀은 안니카 소렌스탐(스웨덴)을 단장으로 잉글랜드를 비롯한 유럽 각국 대표 선수들로 꾸려졌다.

7일 끝난 브리티시 여자 오픈에서 김인경을 바짝 추격했던 조디 이워트 섀도프가 2013년 이후 두 번째로 솔하임컵에 나서며, 신인 조지아 홀과 플로렌티나 파커(이상 잉글랜드)도 처음으로 유럽 대표팀에 속하게 됐다.

세계랭킹 13위로 유럽 선수 가운데 가장 높은 안나 노르드크비스트(스웨덴)를 비롯해 카를로타 시간다(스페인), 멜 리드, 찰리 헐(이상 잉글랜드), 수잔 페테르센(노르웨이), 카롤리네 마손(독일), 카린 이셰르(프랑스), 에밀리 크리스티네 페데르센(덴마크), 마델레네 삭스트롬(스웨덴) 등도 명단에 포함됐다.

솔하임컴은 남자 골퍼 버전인 라이더컵과 더불어 미국과 유럽의 자존심을 건 대결이다. 그러나 명실상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겨루는 라이더컵과 달리 솔하임컵은 한국 선수들을 비롯한 아시아 톱 랭커들이 빠지는 대회라 오히려 다른 LPGA 투어 대회보다 경기력이 떨어진다는 평가도 받는다.

[솔하임컵 웹사이트 캡처]
[솔하임컵 웹사이트 캡처]

mihy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8 09:5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