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평창을 응원해주세요" 2천18개 아트배너에 담길 댓글 모집

다음달 30일까지 응모
아트배너전 예시 이미지
아트배너전 예시 이미지[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2천18점의 아트배너에 담길 응원문구를 오는 9월30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큐레이터협회와 함께 올림픽을 주제로 한 시각미술 작가 2천18명의 작품과 국민 공모로 선정한 2천18개의 올림픽 응원글로 꾸며지는 '아트배너전 올 커넥티드(All. Connected)' 전시를 진행한다.

응원글 모집에 참여하려면 작품이 게시된 네이버 그라폴리오 평창문화올림픽 페이지(www.grafolio.com/culture_2018)를 방문해 마음에 드는 작품에 평창올림픽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선정된 응원글은 해당 미술작품과 함께 1×3m 크기의 아트배너로 제작된다.

지난달 23일 시작된 작품 공모에는 일주일 만에 원로 중진작가 등 300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1차로 선정된 150명의 작품이 게시됐다.

이 가운데는 한국 기록사진의 선구자인 주명덕 작가와 1970년대부터 회화와 조각의 경계를 허무는 시도를 지속해온 한만영 작가를 비롯해 강봉구, 윤명로, 한영섭, 김창열, 이강소 등 한국 대표 작가들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아트배너전은 오는 11월부터 한 달간 전국 17개 시도를 도는 순회 전시 형식으로 진행된다.

문화올림픽 공식 블로그(blog.naver.com/2018cultureolympiad)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2018cultureolympiad)에서도 작품을 볼 수 있다.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7 11:4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