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충남소식] 보령시 광복절 앞두고 태극기 달기 운동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제72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국기 선양을 통한 나라 사랑 분위기를 고취하고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보령시장 태극기 거리
보령시장 태극기 거리[보령시 제공=연합뉴스]

7일부터 시청 홈페이지와 관광지 전광판, 아파트 LCD 모니터 등을 활용해 태극기 달기 운동을 홍보하는 한편 16개 읍·면·동에서는 주요 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보령중앙시장 내 모든 점포(130여개)에 태극기 꽂이대를 설치해 태극기 게양을 통해 나라사랑 마음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민간 참여 활성화를 위해 신설-터미널사거리, 보령교육지원청-대명중학교를 잇는 4.5km 구간에 640여 개의 태극기를 8월 한 달간 게양하고, 새마을운동보령시지회 등 5개 단체가 '민간주도 태극기거리'를 조성·관리하기로 했다.

조응환 총무과장은 "선조의 피와 땀으로 얻은 소중한 광복의 의미를 가족과 함께 되새기고, 역사의 소중한 교훈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보령 웅천돌문화공원 '마당을 나온 암탉' 김환영 초대전

(보령=연합뉴스) 보령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부모와 자녀를 위해 30일까지 웅천돌문화공원 갤러리탑 기획전시실에서 '마당을 나온 암탉'의 원화가인 김환영 작가 초대전을 개최한다.

김환영 작가의 '나의 꿈'
김환영 작가의 '나의 꿈'[보령시 제공=연합뉴스]

홍익대 미술대학 서양화과를 졸업한 김환영 작가는 제1회 광주비엔날레 특별전 등에 출품해왔으며 '마당을 나온 암탉', '해를 삼킨 아이들' 등의 동화책을 그렸다. 현재는 보령시 미산면에서 거주하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작가는 '아버지 오실 때', '나의 꿈', '나도 하늘을 날고 싶다' 등 42점의 수묵 목판화로 탄광마을 아이들의 삶과 희망을 담담하게 보여준다.

2014년 4월 개관한 웅천돌문화공원은 남포 벼루와 석재문화의 역사, 제작과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고, 어린이 체험장을 갖추고 있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학습체험장으로서 인기가 높다.

광복 기념 15일 서산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서산=연합뉴스) 서산시는 오는 15일 광복 72주년을 맞아 제23회 서산시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서산시 문화회관 광장과 부춘산 일원에서 개최한다.

지난해 열린 서산시민 한마음 걷기대회
지난해 열린 서산시민 한마음 걷기대회[서산시 제공=연합뉴스]

바르게살기운동 서산시협의회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서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문화회관을 출발해 단군전-부춘산 전망대-서광사를 거쳐 다시 문화회관으로 돌아오는 2.1km 구간에서 진행한다.

행사 참가자들에게는 가정용 태극기를 배부하며 행사 후 자전거, TV, 진공청소기, 선풍기 등의 푸짐한 경품 추첨도 예정됐다.

홍성만 바르게살기운동 서산협의회장은 "이번 시민 한마음 걷기대회로 광복 72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 서산시민 모두가 화합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7 10:4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