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한샘, 740조원 중국시장 첫발…상하이에 1호 매장 오픈

건자재·가구·생활용품 원스톱 쇼핑…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박성진 기자 = 종합홈인테리어 업체인 한샘이 중국 소매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다.

한샘은 8일 중국 상하이 창닝88복합매장 1∼2층에 연면적 1만3천여㎡(약 4천평) 규모의 '한샘상해플래그십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한샘의 중국 1호 매장으로 국내 플래그 숍 면적의 약 2배 규모다.

한샘 중국 매장에서는 기본 공사부터 부엌·욕실 등 건자재, 가구, 생활용품까지 집 꾸밈에 필요한 모든 것을 원스톱으로 쇼핑할 수 있다.

한샘은 또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 대도시 거주 고객의 생활 방식을 연구해 생애 주기별 모델하우스도 선보인다.

한샘 관계자는 "중국업체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이나 자녀 연령대에 따른 맞춤 제안을 하지 못하고 가구를 모아 전시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다"며 "생애주기별 공간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는 것은 한샘만의 경쟁력"이라고 소개했다.

한샘은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한샘의 온라인쇼핑몰 한샘몰에서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한 가구, 소품, 건자재 등 모든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얻고 3D(3차원) 셀프설계, 견적확인, 구매까지 가능하다.

중국 홈인테리어 시장 규모는 740조원으로 추정되며 이케아, 니토리, 홍싱메이카룽 등 세계적인 기업이 경쟁하고 있다.

한샘 중국 사업 총괄책임 강승수 부회장은 "무궁무진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중국시장은 한샘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라며 "2년 내 글로벌 한샘의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샘이 8일 중국 상하이에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을 오픈한다[한샘 제공=연합뉴스]
한샘이 8일 중국 상하이에 플래그십스토어 1호점을 오픈한다[한샘 제공=연합뉴스]

sungjin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7 10:0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