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항공, 태국·라오스·캄보디아 연계노선 티켓 판매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제주항공은 태국 국적 대형항공사(FSC) 방콕에어웨이즈와 '인터라인(노선 연계운항)' 협약을 맺고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제주항공 여객기
제주항공 여객기[제주항공 제공=연합뉴스]

제주항공은 이번 협약으로 방콕에어웨이즈가 취항하고 있는 태국 꼬사무이, 끄라비, 치앙마이와 라오스 루앙프라방, 캄보디아 프놈펜 등 노선 항공권을 여행사를 통해 판매한다.

꼬사무이와 끄라비 등은 한국 관광객의 관심은 높지만 직항편이 없어 운임 경쟁력을 바탕으로 추가 수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제주항공은 기대하고 있다.

또 방콕에어웨이즈와 연계노선을 이용하는 제주항공 승객들은 방콕에어웨이즈가 운영하는 방콕, 꼬사무이 공항 라운지 이용이 가능해져 소비자 편의가 한층 증진될 전망이다.

제주항공은 이밖에 방콕에어웨이즈가 취항하고 있는 몰디브, 인도 뭄바이 등 연계 노선에 대해 추가 판매를 추진하고 있다.

인터라인은 복수의 항공사가 제휴를 맺고 각각 운항하는 노선을 연계해 티켓을 한데 묶어 판매하는 협력 형태로, 항공사들은 이를 통해 노선망을 확대하는 효과를 얻는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2월 국적 저비용항공사(LCC) 중 처음으로 미국 유나이티드항공과 인터라인 협약을 맺은 데 이어 같은 해 5월에는 세계 최대규모 LCC 동맹체 '밸류 얼라이언스'에 가입해 올해 6월부터 세부퍼시픽과 연계 노선을 판매 중이다.

지난 4월에는 캄보디아 국영항공사 캄보디아앙코르항공과 인터라인 협약을 맺고 시엠레아프 등 연계 노선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j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7 09:5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