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산소식] 다자녀가정 일루미아 입장료 할인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빛 테마파크인 일루미아는 업무협약을 하고 다자녀가정 입장 요금을 할인한다.

부산시가 발급한 가족사랑카드를 소지한 다자녀가정은 부산·경남경마공원에 조성된 일루미아의 입장요금을 50% 할인받을 수 있다.

일루미아는 '빛으로 가득한 환상의 나라'를 주제로, 경마공원 내 15만3천398㎡에 다양한 빛 조형물과 이색 볼거리를 조성한 빛 테마파크다.

빛 테마공원 일루미아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빛 테마공원 일루미아 [부산시 제공=연합뉴스]

영화의전당 구교환 배우전

(부산=연합뉴스) 영화의전당은 10일부터 16일까지 배우 구교환의 작품을 선보이는 '라이징 스타-구교환 배우전'을 연다.

감독 겸 배우인 구교환은 단편과 장편을 넘나들며 독보적인 스타일로 연기와 연출력 부문에서 주목받고 있다.

2011년 연출작 '거북이들'과 출연작 '구해줘!'로 정동진독립영화제 땡그랑동전상을 수상했다.

'왜 독립영화 감독들은 DVD를 주지 않는가?'로 미장센 단편영화제 희극지왕 최우수작품상과 부산국제단편영화제 시네필 어워드를 받았다.

작품 상영과 함께 12일 오후 2시 30분에는 배우 구교환과 만남의 시간도 가진다.

4분기 취업연수생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고등학교 이상 졸업(예정)자인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4분기 취업연수생을 모집한다.

시는 시에만 배치·운영하던 취업연수생을 이번 연수생부터는 시 산하 공사·공단으로 확대해 모두 180여 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부산에 거주하고 있는 만 29세 이하 고졸 이상(졸업예정자 포함) 미취업자로 졸업 후 5년 이내인 사람이다.

취업연수생으로 선발되면 9월 11일부터 12월 8일까지 13주간, 주 5일 하루 8시간 근무하며 하루 5만2천원을 연수수당으로 받는다.

연수생은 관련 기관에서 행정업무 보조와 직장 체험을 하게 된다.

연수 희망자는 10일 오후 2시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http://www.busanjob.net)에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7 08:2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