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충북소식] 제천시 한국수화언어법 발효 1주년 기념행사

송고시간2017-08-06 13:59

(제천=연합뉴스) 제천시는 지난 4일 한국수화언어법 발효 1주년을 맞아 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유미정 제천시농아인협회 지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회원을 초청,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법은 수화언어가 국어와 동등한 자격을 가진 고유한 언어임을 밝히고, 수화언어사용자의 언어권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제정돼 지난해 8월 4일 시행됐다.

제천시는 전국 최초로 수화통역 문화관광해설사를 채용하는 등 농아인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양 수양개, 국토부 추천 여름 휴가지 선정

(단양=연합뉴스) 단양의 수양개가 국토교통부가 추천하는 레포츠 분야 국내 여름 휴가지로 선정됐다.

국토부는 최근 문화와 탐험, 낭만, 휴식, 레포츠 등 7가지 테마로 전국 14곳의 여름 휴가지를 선정, 발표했다.

구석기에서 청동기에 걸쳐 다양한 유물이 발견되는 등 선사유적지로 알려진 수양개는 최근 레포츠 관광단지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수양개 인근에는 만천하 스카이워크와 수양개 빛 터널 등 다양한 레포츠와 관광시설이 자리 잡고 있다.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본격 활동

(충주=연합뉴스) 충주시는 지난 5일 시청 남한강회의실에서 제1회 충주시 어린이ㆍ청소년의회 공동 발대식 행사를 했다.

2M 인재개발원이 주관한 발대식에는 조길형 시장과 이종갑 충주시의회의장,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시는 아동이 자신과 관련한 모든 문제에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할 권리보장을 위해 작년 9월 충주시 어린이·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 어린이·청소년 의회 의원을 공개 모집했다.

의원들은 올해 말까지 의정체험, 상임위원회별 소모임, 본회의, 활동보고회, 안건제출 등의 의정활동을 하게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