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 "새 안보리 결의안, 北 석탄수출 전면금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추진 중인 새 대북제재 결의안 초안에 9명의 개인과 4개 기관을 제재명단에 올리고 석탄 수출을 전면 금지하는 내용이 포함됐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5일 보도했다. VOA는 새 대북제재 결의안을 입수했다며 북한의 만수대해외개발회사그룹과 조선민족보험총회사, 고려신용개발은행 등의 기관이 제재명단에 추가됐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paRu6KHDA2K

[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 1

■ 美국방부 "사드 완전배치 일정 미정…한국정부와 협력中"

미국 국방부는 4일(현지시간)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배치와 관련해 아직 완전한 배치를 위한 일정이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밝혔다. 제프 데이비스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워싱턴DC 국방부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사드 완전배치를 위한 일정이 있느냐'는 질문에 "없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o9Rh6KlDA2a

■ '휴가 끝' 文대통령 오늘 靑 복귀…다시 '국정 속으로'

문재인 대통령이 4박 5일간의 여름 휴가를 마치고 5일 청와대로 복귀한다.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차 평창에서 하루를 묵은 뒤 경남 진해에서 나머지 휴가를 보낸 문 대통령은 휴가기간의 구상을 바탕으로 국정의 끈을 다잡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시급한 현안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급 도발에 따른 후속 대응이다.

전문보기 : http://yna.kr/ZqRL6KhDA1U

■ 주말도 전국 폭염·열대야 기승…낮 최고 36도

토요일인 5일도 전국에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다. 내륙 지역과 제주도에는 오후에 소나기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40㎜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열대야로 인해 많은 지역의 아침 기온이 27도를 웃돌고 있다.

전문보기 : http://yna.kr/q9Rz6KGDA2-

■ 짜증나는 휴가철 물가…콘도요금 21%·국제항공료 9% '껑충'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로 접어들며 숙박, 항공료, 여름 먹거리 물가가 껑충 뛰었다. 4일 통계청의 '7월 소비자물가동향'을 보면 여행비, 숙박료, 항공료 등 여름 휴가철 관련 27개 품목을 추려 분석한 결과 이들 물가는 전월보다 2.0% 상승했다. 전체 소비자물가가 전월보다 0.2% 올랐다는 점을 고려하면 휴가 품목 물가 상승률이 10배에 달하는 셈이다. 콘도 이용료는 전월보다 무려 21.0% 올라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보였고 국제항공료는 8.8% 올랐다.

전문보기 : http://yna.kr/WzRx6KcDA05

■ 김국영, 한국 육상 단거리 사상 최초 준결승 진출…10초24

김국영(26·광주광역시청)이 한국 육상 단거리 최초로 세계육상선수권대회 준결승 무대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김국영은 5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남자 100m 예선 5조 3번 레인에서 출발해 10초24로 결승선을 통과해 조 3위로 준결승행을 확정했다. 남자 100m 준결승은 6일 오전 3시 5분에 열린다.

전문보기 : http://yna.kr/p9Ri6KpDA2s

■ 다주택자 집 팔게 하겠다는 8·2 대책…숨죽인 부동산시장

다주택자가 버티지 못하고 집을 내놓게 하겠다는 서슬 퍼런 정부의 8·2 대책의 여파로 부동산시장이 급속히 냉각하고 있다. 5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이번 주 서울 아파트값은 0.37% 오르는 데 그쳐 지난주(0.57%)보다 상승 폭이 0.20%포인트 축소되는 등 벌써 8·2 대책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번 조사가 8·2 대책 발표 전후해 이뤄졌고, 휴가철로 문을 닫은 중개업소들이 많아 본격적인 대책의 영향은 다음 주부터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 http://yna.kr/vqRy6K7DA1c

■ 종교계, 종교인과세 앞두고 대응 분주

정부가 세법개정안에 종교인 과세 관련 내용을 담지 않으면서 예정대로 내년 1월부터 종교인 과세가 시행될 것으로 보이자 종교계의 대응도 바빠졌다. 5일 종교계에 따르면 과세를 찬성하는 쪽에서는 교육 등으로 통해 과세에 대비하고 있지만 반대하는 쪽에서는 정치권의 움직임을 주시하는 등 입장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은 종교인 과세 시행 시기를 유예하는 소득세법 개정안을 발의하겠다고 거듭 확인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PzRg6KaDA0y

■ '국정농단 폭로' 노승일 광화문서 농성…"비정규직 철폐 위해"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 내부고발자 중 한 명인 전 K스포츠재단 부장 노승일(41) 씨가 서울 광화문에서 5일째 단식 노숙농성을 하고 있다. 노 씨는 5일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부당해고를 당한 비정규직 분들 농성에 힘을 보태고자 거리에 나오게 됐다"면서 "비정규직 폐지 법안이 국회에서 통과될 때까지 농성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전문보기 : http://yna.kr/BqRk6K8DA1S

■ 최진실 딸 준희, 외할머니의 상습 학대 주장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 준희(14) 양이 외할머니로부터 학대를 당하고 있다며 경찰에 신고까지 했다는 충격 고백을 했다. 최 양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토요일 새벽 1시 55분 지금도 집안이 다 박살 났습니다 경찰들도 찾아오고 정신이 없다"며 "이 사실을 알리지 못하고 죽는다면 너무 억울할 것 같다. 저 좀 살려달라"고 밝혔다.

전문보기 : http://yna.kr/iaRv6KjDA2x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5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