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AsiaNet] Wang Wenbiao, “맑은 물과 푸른 산은 귀중한 자산”이라는 목표 설정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69552

(베이징, 2017년 8월 3일 AsiaNet=연합뉴스) 제6회 쿠부치 국제사막포럼(Kubuqi International Desert Forum)이 7월 30일 막을 내렸다. 포럼의 총무이자 Elion Resources Group의 이사회 의장인 Wang Wenbiao가 폐회연설을 진행했으며, 다음은 그의 연설 전문이다.

제6회 쿠부치 국제사막포럼은 과거와 미래를 잇는 랜드마크이자, 사막화 제어 과정에서 인류가 거둔 성과를 논의하는 역사적인 회의다.

감동적이게도 시진핑 국가 주석이 포럼을 축하하는 서신을 보냈는데, 이 서신에서 시진핑 국가 주석은 사막화 제어와 녹색 일대일로 건설 부문에서 중국이 거둔 성과를 치하했다. 또한, 중국과 전 세계에서 사막화를 저지하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새롭게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더불어 생태 과정에서 쿠부치의 성공적인 사례를 언급하고, 중국과 세계의 사막화 제어를 위한 새로운 요건, 목표 및 사명을 제안했다.

우리 포럼에서는 시진핑 국가 주석의 서신을 자세히 읽고, 그의 요청에 답해야 할 것이다. 시진핑 국가 주석의 기대를 염두에 두고, “맑은 물과 푸른 산을 귀중한 자산”으로 만드는 영구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우리 포럼에서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사명에 전념하고, 열심히 활동하며, 쿠부치 사막은 물론 세계 다른 사막도 더욱 푸르게 만들고, 지역 주민의 부를 더욱 증대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다.

올해 포럼에서는 많은 결실을 거뒀다.

우선 시진핑 국가 주석이 10년 동안 이어져 온 쿠부치 사막 포럼의 역할과 영향력을 인정했다. 국가 주석은 우리 포럼의 조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중국과 전 세계에서 사막화 제어를 위한 방향, 사명 및 목표를 정의했다.

마카이 중국 국무원 부총리는 자연과 인간 간의 조화를 추구하고, 자연법칙을 준수하는 사막화 제어 발전 철학을 제안했다. 또한, 그는 매우 고무적인 녹색 일대일로 구축에서 국제 협력을 위한 새로운 전망과 목표도 제시했다.

국내외 고관과 귀빈들은 일대일로를 푸르게 만들기 위한 대화와 교류를 하고, 생태 기술 협력, 녹색 경제 협력, 사막화 관리와 빈곤 퇴치, 녹색 금융 혁신 및 기타 분야에서 사막 에코 경제를 공유했다. 참가자들은 여러 측면에서 통찰력 있는 합의와 지혜를 나눴고, 이를 통해 인류가 사막화를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성공적인 쿠부치 사례를 통해 녹색 일대일로와 세계 사막화 제어를 위한 더 많은 지혜와 힘을 제공하고자 쿠부치 모델을 홍보할 여러 가지 통찰도 제시했다.

사흘간 진행된 현장 견학과 회의 끝에 여러 사안에서 합의가 도출됐다. 이는 세계 사막화 제어에 관한 건설적인 조언뿐만 아니라 제13회 UN 사막화 방지협약체결국 총회를 위한 중요한 이론과 연구 지원까지 제공한다.

쿠부치 사막 포럼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았다. 중국 전통에서는 매 10주년을 기념한다. 올해 포럼에서는 10주년 축하 행사를 여는 대신 생산적인 논의를 통해 10주년을 기념했다. 올해 포럼을 마치면서 여러분 모두 쿠부치에서 더 오래 머물며 주위를 둘러보고, 귀중한 자산인 맑은 물과 푸른 산을 감상하기를 바란다. 이 오아시스가 지닌 더욱 흥미진진하고, 감동적이며, 인상적인 측면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 제공: Elion Resources Group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8/04 14: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