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동해시, GTI 박람회 홍보차 중국 무역박람회 참가

송고시간2017-08-04 09:21

(동해=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동해시가 6일부터 6일간 중국 헤이룽장성 쑤이펀허시에서 열리는 '제5회 국제 통상구 무역박람회'에 대표단을 파견한다.

심규언 동해시장 GTI 박람회 홍보[연합뉴스 자료사진]
심규언 동해시장 GTI 박람회 홍보[연합뉴스 자료사진]

2013년 처음 개최된 이 박람회는 문화·관광·전기기계·소비재·친환경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는 헤이룽장성 최대 무역박람회다.

시는 이곳에서 동해시 관광과 9월 개최되는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홍보한다.

중국의 한한령으로 중국 구매투어단 유치에 어려움을 겪어 이번 무역박람회 참가로 활발한 홍보 활동을 전개, 이에 대한 대안을 찾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당서기와 시장 면담을 통해 도시 간 우호 협력 증진과 관내 기업 수출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자매도시인 투먼과 환동해권거점도시회의 회원도시인 훈춘을 방문해 도시 간 수출 활성화와 상호협력 강화를 다지는 등 다양한 계획에 대한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바이어 모집과 관내 기업의 수출판로 확대 업무 협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주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9월 동해시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회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에는 중국, 일본, 러시아 등 8개국 50개 해외기업과 국내 450개 기업의 참가가 확정됐다.

yoo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