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주말 N 여행] 놓쳐서는 안될 '여행 앱' 베스트

송고시간2017-08-04 11:00

통합 여행정보, 일정과 사진 관리, 해외 내비, 키즈 앱까지 알토란 정보 가득


통합 여행정보, 일정과 사진 관리, 해외 내비, 키즈 앱까지 알토란 정보 가득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대부분의 직장인과 상인들이 휴가를 떠나는 '7말 8초' 여름 휴가 시즌이다.

미리부터 계획을 세운 사람들이라면 만반의 준비가 돼 있겠지만 일상에 쫓긴 사람들은 행선지와 테마조차 정하지 못한 경우도 많다.

이럴 때 유용한 휴가 계획부터 길 찾기, 추억 저장까지 여행의 짐은 덜어주고 스마트함을 더해주는 분야별 앱을 소개한다.

다른 사람들의 여행기를 살펴보고 벤치마킹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SYGIC는 다운로드하면 전화연결 없이도 검색이 가능하다.
SYGIC는 다운로드하면 전화연결 없이도 검색이 가능하다.

◇ 여행정보 종합 검색 필수 앱

▲ 트립어드바이저 = 통합 여행정보 애플리케이션 트립어드바이저는 관광 명소와 현지의 맛집에 대한 전 세계 여행자들의 5억 건이 넘는 리뷰가 있다.

여행에는 사진 관리 앱도 필수
여행에는 사진 관리 앱도 필수

▲ 아세안 여행

아시아 지역을 여행한다면 필수 앱이다.

한 아세안센터가 개발한 이 앱의 가장 큰 특징은 해당 정보를 다운로드하면 온라인 가이드북이 된다는 것이다. 즉, 와이파이가 필요 없는 앱이다.

인사말부터 음식 이름, 관광 핫플레이스 정보까지 망라돼 있으며 심지어 최신 환율까지 적용돼 있다.

▲ 주모(ZUMO)

국내 여행 전문 앱이다. 전국의 관광 명소를 비롯해 숨겨진 맛집이나 지역축제, 공연 등에 대한 정보를 모두 담고 있다.

관심사, 연령대, 성별, 지역 등을 설정하면 최적화된 여행정보를 추천해준다.

◇ 내비게이션 앱

다운로드하면 10개국 가이드북이 완성되는 아세안 여행 앱
다운로드하면 10개국 가이드북이 완성되는 아세안 여행 앱

▲ SYGIC

해외용 내비게이션 앱이다. 일부 마니아 사이에서는 핫한 앱으로 통한다.

물론 이 앱도 한번 다운로드하면 와이파이가 필요 없다.

▲ 시티 맵 투고

시티 맵 투고(City maps 2 Go)도 역시 미리 다운로드 받은 지도를 볼 수 있다.

주변 맛집, 유명 관광지, 병원 등의 편의시설도 검색할 수 있다.

▲ 무빗

해외에서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대중교통 길 찾기 앱이다.

전 세계 80여 개국 1천200여 개 이상의 도시의 대중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지하철뿐만 아니라 버스, 트램 등 도시별 교통수단에 따른 최적의 노선을 안내해주고 알림 기능을 켜둘 경우 실시간으로 타고 내려야 할 곳을 알려준다.

◇ 여행 사진 관리 앱

여행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기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사진이다. 이때도 앱을 활용하면 촬영부터 인화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주말 N 여행] 놓쳐서는 안될 '여행 앱' 베스트 - 1

▲ 트라비포켓

바로바로 지출 내용과 사진 첨부가 가능한 여행 가계부 앱이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환율정보는 덤이다.

▲ 맵테일즈

여행 기록을 지도 위에 자동으로 정리해주는 앱이다.

사진을 선택하면 언제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었는지 자동으로 지도 위에 표시된다.

정리된 지도를 보면 어떤 경로로 여행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어 편리하다.

▲ 찍스 디카북

휴대전화 안의 저장한 이미지로 손쉽게 포토 북을 제작할 수 있는 앱이다.

다양한 사이즈의 사진을 최대 80장까지 제작할 수 있고 추가로 사진, 텍스트, 스티커 등을 이용해 꾸미기도 가능하다.

▲ 구닥

일회용 필름카메라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진 앱이다.

앱 화면에 나타나는 작은 뷰파인더로 사진을 찍으면 필름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처럼 꾸며 준다.

하루에 24장(1롤)만 촬영할 수 있고 찍은 사진은 3일 후에 확인할 수 있어 아날로그적인 재미가 있다.

◇ 여행 일정 관리 앱

▲ 위시빈

여행 일정 짜기 귀찮다면? 유저들이 올린 리뷰에 소개된 여행 일정을 다운받아도 된다.

추천 일정도 있고 본인이 직접 짤 수도 있도록 했다.

◇ 아이와 함께라면 필수인 '키즈 앱'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앱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앱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한다면 이동 시간 중 지루함을 달래줄 키즈 앱은 필수다.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앱을 다운받으면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도합 20억뷰를 기록했다.

TOYS 메뉴를 비롯해 PLAY, BOOKS, SONG, TOUR 등 모두 5개 메뉴의 동영상들을 실시간으로 받아 아이들에게 틀어줄 수 있다.

특히 기내나 해외 등 인터넷 환경이 원활하지 않은 곳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한 핑크 퐁! 상어 가족이다.

이 앱은 유튜브 조회 수 5억 회를 돌파한 인기 동요 핑크 퐁 상어 가족의 다양한 버전은 물론 상어 가족의 배경이 되는 바닷속을 테마로 악기 놀이, 색칠놀이 등 다양한 놀이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어린 자녀들과 함께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polpo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