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안철수 "당사자와 국민께 사과…원점에서 정치인생 돌아볼 것"

"모든 것 내려놓고 반성과 성찰할 것…모든 책임, 제게 있다"
"다당체제 유지될 수 있도록 국민의당에 기회 달라"
입장 발표하는 안철수
입장 발표하는 안철수(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기에 앞서 절하고 있다. hih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서혜림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는 12일 '문준용 의혹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해 "저를 지지해주신 국민 여러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심적 고통을 느꼈을 당사자에게도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대국민사과하는 안철수
대국민사과하는 안철수(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해 대국민사과하고 있다.
saba@yna.co.kr

안 전 대표의 입장 표명은 앞서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달 26일 제보조작 사실을 공개하고 대국민 사과를 한 지 16일만이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참담한 심정이다. 국민의당 대선후보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검찰의 공정하고 투명한 수사가 이뤄지도록 당이 적극 협조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막내린 안철수의 '새정치'
막내린 안철수의 '새정치'(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국민의당 안철수 전 대표가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당 당사에서 '제보조작' 사건과 관련 기자회견을 마친 뒤 당사를 나가기 위해 엘리베이터에 올라타고 있다. superdoo82@yna.co.kr

그는 "앞으로 모든 것을 내려놓고 깊은 반성과 성찰의 시간 갖겠다. 정치인으로 살아온 지난 5년 동안의 시간을 뿌리까지 다시 돌아보겠다 원점에서 제 정치인생을 돌아보며 자숙과 성찰의 시간을 갖겠다"고 말했다.

그는 "실망과 분노는 저 안철수에게 쏟아내시고 힘겹게 만든 다당 체제가 유지될 수 있도록 국민의당에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덧붙였다.

dk@yn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7/12 15: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