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與 "G20서 새 정부 경제정책 지지 확인…국회도 추경 동참해야"

송고시간2017-07-09 12:10

"文대통령, 대한민국 존재감 확실히 발현" 평가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9일 문재인 대통령의 G20(주요20개국) 정상회의 참석 등 독일 순방 결과에 대해 "문 대통령이 G20 정상회의를 통해 1년여간 지속했던 외교 공백을 취임 단 두 달 만에 성공적으로 메우며, 외교 데뷔 무대에서 대한민국의 확실한 존재감을 발현했다"고 평가했다.

제윤경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북핵 문제 해결에 한국이 주도권을 가진다는 '한반도 이니셔티브'를 확보하고, 한반도 평화를 국제사회에 선언한 것은 가장 큰 성과"라고 말했다.

민주당, "인사청문회서 검증해야"
민주당, "인사청문회서 검증해야"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민주당 제윤경 대변인이 25일 국회 정론관에서 "장관 후보자에 대한 검증은 청문회에서 해야 한다"며 야당의 국방부·교육부·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의 공격을 비판하고 있다. 2017.6.25
srbaek@yna.co.kr

이어 "G20은 공동으로 저성장, 일자리 부족, 양극화 문제를 겪고 있음을 확인하고, 지속가능한 균형적·포용적 성장에 동의했다"면서 "사람중심 투자, 공정경제, 혁신성장을 축으로 하는 새 정부 경제성장 정책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과 지지를 확인했다"고 말했다.

제 대변인은 "우리 국회도 인사청문 처리를 통해 정부 정상화에 힘을 모으고, 사람중심 일자리 추경 통과를 통해 국제사회의 지속가능한 균형적·포용적 성장 흐름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hanj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