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박재규 경남대 총장 "기업이 원하는 인재 키우겠다"

송고시간2017-07-05 18:17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기업과 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키우겠습니다"

경남대학교 박재규 총장은 5일 부산시 강서구 선박용 전기 제조업체 KTE를 방문해 이같이 말했다.

경남대 박재규 총장, 기업체 현장 방문
경남대 박재규 총장, 기업체 현장 방문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남대학교 박재규 총장(왼쪽)이 선박용 전장품 제조업체 KTE를 방문해 구본승 대표와 촬영하고 있다. 2017.7.5 [경남대 제공=연합뉴스]

학교 측은 박 총장이 직접 기업을 방문해 현장을 이해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을 현장에서 찾기 위해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박 총장은 회사를 둘러본 후 "선박용 전장품 제조 분야를 선도하는 KTE를 방문해 뜻깊다" 며 "활발한 산학협력 및 현장실습 교류 활성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박 총장은 KTE를 비롯해 많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구본승 KTE 대표도 "기업과 대학이 다양하게 교류하며 서로 성장할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경남대 측은 박 총장이 향후에도 기업을 방문해 기업과 사회가 원하는 인재상을 직접 현장에서 확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TE는 선박용 전장품 전문 제조업체로 지난해 11월 경남대와 방위산업 컨소시엄 트랙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imag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