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의회소식] 제10대 제주도의회 개원 3주년 기념 사진전

송고시간2017-07-05 11:31

(제주=연합뉴스) 제10대 제주도의회 개원 3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가 마련됐다.

제10대 제주도의회 개원 3주년 기념 사진전
제10대 제주도의회 개원 3주년 기념 사진전

[제주도의회 제공=연합뉴스]

도의회는 신관홍 의장 취임 후 숨 가빴던 1년간의 행적과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41명 의원의 활동사항 등 총 250여 점의 사진을 의회 의사당 로비와 2·3층 연결통로에 전시하고 있다.

사진전은 제10대 의회 개원과 함께 제주 4·3의 아픔을 치유하고 화해와 상생의 길로 나아가기 위한 발걸음을 주된 내용으로, 4·3유족과 제주특별자치도재향경우회, 제주도의회 의원들이 합동으로 충혼묘지와 4·3평화공원을 참배 모습, '제주4·3사건 희생자와 유족에 대한 배·보상 및 신고 상설화 방안 조속 마련 촉구 결의문'을 전달하는 모습 등을 감상할 수 있다.

괭생이모자반 수거, 도민불편 제도개선 이동상담소 운영, 봉사활동 등을 통해 도민의 아픔을 해결하는 모습도 함께 담겨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7월 말까지 이어진다.

제주도의회 매거진 드림제주21 여름호 발간

(제주=연합뉴스) 제주도의회는 매거진 '드림제주21' 여름호(통권 제17호)를 발간했다.

제주드림 21
제주드림 21

[제주도의회 제공=연합뉴스]

드림제주21 여름호는 김병택 시인의 시 '약간 열린 문을 통해'로 소식지를 열며, '새 정부 출범, 제주의 정책방향을 점검한다!' 특집 등을 다뤘다.

공감 섹션에서는 사드 배치 이후 제주관광의 변화·현장에서의 목소리를 담아 '제주관광과 문화의 변화와 과제'를 모색했다. 소통 섹션에서는 '대중교통체계 개편에 따른 도민과의 소통'을 주제로 제주의 대중교통체계 개편에 거는 희망과 기대를 담았다.

제주도의회는 매거진 계간 '드림제주21'을 통해 도민이 궁금해하는 정책을 찾아 나서는 한편, 앞으로 도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