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조선기자재 해상풍력 진출 설명회

송고시간2017-07-05 08:42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7일 오후 2시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세미나실에서 조선기자재 위기 극복을 위한 서남해 해상풍력발전 진출 사업다각화 설명회를 연다.

해상풍력발전 조감도 [연합뉴스 자료사진]
해상풍력발전 조감도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번 설명회에서는 박성출 부산시 조선해양플랜트팀장이 조선기자재기업 사업다각화 추진성과를 발표하고 변철진 두산중공업 차장이 서남해 해상풍력 추진사항 및 풍력발전분야 진출 가능성을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서남해 해상풍력발전은 이미 1단계 사업을 시작했으며 향후 2단계와 3단계 사업을 앞두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 등 동남권 조선기자재기업에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부상하는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산업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형 히든챔피언 인증서 수여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7일 오전 9시 시청 대강당에서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11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한다.

부산시는 2016년부터 신기술을 융합, 접목해 새로운 산업과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을 '부산형 히든챔피언'으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히든챔피언으로 선정된 기업은 동성코퍼레이션, 에스피엑스플로우테크놀로지, 늘푸른바다, 동연스틸, 유니테크노, 마로인, 인타운, 에스위너스, 파크이에스엠, 수상에스티, 한국컴포짓 등 11개사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R&D) 및 국내·외 마케팅, 지식재산권, 컨설팅 등 비용으로 기업당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