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공연비 횡령·뒤풀이 동원…대전 모 대학교수 갑질 의혹

송고시간2017-06-30 14:57

경찰, 관련 동영상 등 확보해 사실관계 파악 중

(대전=연합뉴스) 김소연 기자 = 대전지역 한 대학 교수가 학생들을 상대로 '갑질'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

공연비 횡령·뒤풀이 동원…대전 모 대학교수 갑질 의혹 - 1

대전 서부경찰서는 30일 '지역 모 대학의 A교수가 학생들에게 갑질을 했다'는 취지의 제보가 접수돼 사실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날 오후 관련 학생을 불러 제기된 의혹에 대한 진술을 듣고 있다.

학생들은 A교수가 무용 전공 학생들을 군부대 행사 등에 불러 공연을 하도록 했고 학생 몫의 공연비까지 빼돌렸다고 주장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 A교수는 뒤풀이에서 학생들에게 술 심부름을 시켰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경찰은 관련 학생들을 상대로 이들이 참여한 공연이 공적인 행사였는지, 교수의 사적인 목적이었는지 등 공연 성격부터 확인할 방침이다.

또 학생들이 논란이 된 공연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는지, 강요가 있었는지 등 의혹 전반에 대한 사실관계도 파악키로 했다.

학생들은 정황을 뒷받침할 자료로 당시 공연 동영상 등을 경찰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제기된 의혹이 사실인지,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는지 등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 측도 현재 학생들을 상대로 진상조사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A교수를 불러 사실 확인을 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는 해당 교수 반론을 듣기 위해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결되지 않았다.

soy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