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경남소식] 올해 상반기 도청 공무원 25명 퇴임

송고시간2017-06-30 13:32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30일 도정회의실에서 2017년 상반기 퇴임식을 열었다.

상반기 퇴직자는 모두 25명으로 정년퇴직 17명, 명예퇴직 8명이다.

류순현 도지사 권한대행은 정연재 전 서부권개발국장 등 명예 퇴직자에게 특별승진 임용장을 수여하고, 정년퇴직자 중 정부포상 대상자에게 훈·포장 등을 전수했다.

퇴임식에 참석한 퇴직자의 배우자에게는 헌신적으로 내조해준 데 대한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류 권한대행은 "경남도가 발전한 토대는 퇴직하는 공무원들의 헌신과 노력이 있어 가능했다"며 "앞으로 후배 공무원들이 만들어가는 도정에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2017 테헤란 자동차부품 전시회 참가업체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도내 자동차부품 관련 중소기업 판로 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리는 '2017 테헤란 자동차부품 전시회'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내달 3일부터 14일까지다.

중동 최대 자동차 생산국인 이란 테헤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 참여는 도가 중소기업진흥공단 경남지역본부 협력을 받아 추진한다.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자동차부품 관련 중소기업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희망하는 업체는 경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trade.gyeongnam.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도는 신청 업체 제품의 시장성, 국제인증 보유 현황 등을 반영해 수출 유망 중소기업 6개사를 선정, 부스 임차비·장치비·통역비 50%·편도 항공료(1사 1인)를 지원한다.

스마트폰 의존 예방 '도전! 스마트 골든벨'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청소년이 스마트폰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것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문화 조성을 위해 '도전! 스마트 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도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공동 추진하는 이번 행사는 내달 3일 창원 남산중학교와 6일 양산 중앙중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스마트폰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 내용이나 습관, 건전한 대안 제시 등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문제들을 풀어나가면서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도우려고 마련됐다.

스마트폰 OX 퀴즈, 주관·객관식 문제 등을 풀어봄으로써 스마트폰 의존증상에서 탈출하는 정보와 상식을 배우고, 자신의 스마트폰 의존 정도를 평가해 예방법을 익힌다. 문제풀이 우승자와 주요 참가자에게는 문화 상품권을 준다.

도와 한국정보화진흥원, 경남도 스마트쉼센터에서는 지나친 스마트폰 의존 예방을 위한 교육과 상담전화(☎ 1599-0075)를 운영하는 동시에 가정방문상담도 하고 있다.

문의는 ☎ 055-281-7333∼5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