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대전시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청 전경[연합뉴스 자료사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본격 휴가철인 7∼8월 피서지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자치구별 피서객이 많이 찾는 지역에 대해 다음 달 14일까지를 피서객 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해 환경정비를 한다.

'휴가철 피서지 쓰레기 되가져가기'안내문을 부착하고 쓰레기 적체 및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를 위한 쓰레기 기동처리반을 운영한다.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반도 운영하고 위반 행위자는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방침이다.

대전시, 관평천 재해예방사업 완료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관평천 상류인 유성구 관평동 동화교부터 동화울교까지 640m의 하천 재해 예방사업을 마쳤다.

새롭게 단장된 관평천
새롭게 단장된 관평천

관평천은 대덕테크노밸리 개발사업 당시 하류인 관평동 동화울교부터 용산동 관평교(갑천합류점)까지 1.6km 구간의 정비를 마쳤으나 상류 구간 일부는 정비되어 않아 그동안 민원이 지속해서 제기됐다.

시는 2015년부터 국비와 지방비 등 모두 43억2천만원을 들여 관평천 상류에 대한 재해예방사업을 마쳤다.

특히 산책로인 제방도로와 자전거도로를 조성해 주민이 이미 정비된 하천구간과 연계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시, 주택정책과에 주택관리사 채용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공동주택관리 분야의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을 갖춘 '주택관리사'를 채용해 다음 달부터 해당 업무에 투입한다.

이번에 배치되는 주택관리사는 주택정책과에서 공동주택 민원관리, 공동주택관리규약 준칙 운용, 각종 제도개선 추진 등 공동주택관리 업무를 하게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30 10: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