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중기청, '제5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중소기업청은 30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제5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음달 2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릴 협동조합 박람회도 개막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축하 영상에서 "경제 양극화와 불평등 극복 방안으로 사회적 경제를 주목하고 있다"며 "일상에서 만나는 사회적 경제를 만들기 위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경제 제품의 책임 조달을 확대하고 국민이 제품을 더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는 협동조합 조합원과 근로자 100여명을 비롯해 농협, 수협, 신협 등 개별법 협동조합과 일반시민 300여명이 참석했다.

중기청은 기념식을 협동조합의 이야기를 편안하게 나눌 수 있는 토크콘서트 형 식으로 전면 개편해 조합원 이야기와 협동조합의 우수상품 및 혁신사례를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한마음사회적협동조합의 환경미화원 조합원과 사회적협동조합 카페오아시아의 이주여성 조합원은 협동조합 조합원으로 사는 이야기를 나눴다.

작은 빵집의 활로를 찾은 까레몽협동조합과 청각장애를 스스로 해결한 에이유디 사회적협동조합은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며 협동조합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공유했다.

중기청, '제5회 협동조합의 날' 기념식 개최 - 1

아울러 사회적가치 실현에 기여한 우수 협동조합 12개와 유공자 4명에게 부총리 표창도 수여됐다.

협동조합들은 박람회에서 151개의 전시 부스를 마련, 청년, 프랜차이즈, 해외진출·신기술, 공예, 패션뷰티, 농산물 등 테마별 협동조합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청년협동조합 아이디어공모전 공개오디션, 협동조합 학술토론회, 사회적책임 실행사례 공유회, 소상공인협동조합 콘퍼런스, 협동조합 상품품평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한다.

[표] 박람회 개요

구 분
부스규모 구성내용
정책홍보관 3개관 - 협동조합 정부지원정책 및 성과 홍보
- 협동조합, 소상공인·전통시장 정책관 운영
- 경기도 협동조합 정책 홍보
전시·홍보관 141개 - 협동조합 주제별 테마존을 구성, 조합제품 전시·홍보 진행
현장체험관
- - 공예, 제과 등 협동조합 체험이벤트 운영
현장상담창구
- - 협동조합 설립·운영·자금 조달 등 상담
개별법 홍보부스
10개 - 농·수협 등 개별법 협동조합 홍보부스
휴게존 - - 푸드트럭협동조합 입점(예정), 휴게 공간 마련

kamj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30 11: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