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조달청, 중소업체 8개사 26개 제품 납품검사 면제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조달청은 30일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로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 조달업체 8개사의 26개 제품을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추가 지정했다.

조달청, 중소업체 8개사 26개 제품 납품검사 면제 - 1

품질보증조달물품은 조달업체의 품질관리 능력을 평가해 우수한 업체는 일정 기간 납품검사를 면제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품질보증조달업체로 지정되려면 효과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실행 수준도 우수해야 하며, 일단 지정되면 매출이 확대되는 등 성과가 크다는 평이다.

이번에 추가 지정된 8개사 26개 제품 중 5개사 17개 품명은 신규 지정이며, 3개사 9개 품명은 갱신심사를 통한 재지정이다.

신규로 지정된 물품 중 ㈜에이텍 데스크톱컴퓨터, ㈜동양하우징 금속제창 등 5개사 15개 품명은 2년간 납품검사가 면제된다.

이번 평가에서 기준 점수 600점에 미치지 못했지만 500점 이상 점수를 얻은 2개사 2개 제품은 예비물품으로 지정되고 향후 1년간 납품검사를 면제받는다.

솔라루체 'LED 다운라이트' 등 3개사 9개 제품은 유효기간 만료 전 갱신심사로 재지정됐다.

갱신심사 점수가 종전 평가보다 3% 이상 상승한 솔라루체, ㈜우드메탈, 세원기연 등 3개사 7개 제품은 3년간 납품검사를 면제받는다.

이로써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된 물품은 모두 44개사 149개로 늘어났다.

유지수 조달품질원장은 "품질보증조달물품으로 지정되면 납품검사 면제로 검사비용을 줄이고, 자발적인 품질경쟁력 제고 노력을 통한 고객만족도와 신뢰도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며 "품질관리 역량이 우수한 중소기업들이 지정에 도전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돋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을 위한 신청 방법과 일정, 심사기준 등은 나라장터 홈페이지(www.g2b.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ye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30 10: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