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가장 신중한 IT기업 CEO는 머스크…덜 신중한 건 저커버그

직업분석업체 페이사, IBM 왓슨 인공지능 활용해 성격분석
페이사의 IT 기업 CEO 성격 평가
페이사의 IT 기업 CEO 성격 평가[CNBC 홈페이지 캡처]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글로벌 IT(정보기술) 기업 최고경영자 가운데 가장 신중한(cautious) 캐릭터를 가진 사람은 전기차회사 테슬라와 민간우주탐사업체 스페이스X를 이끄는 일론 머스크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반대로 가장 덜 신중한 CEO는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였다.

직업분석업체 페이사(Paysa)가 IBM 왓슨 컴퓨터를 활용해 글로벌 IT 기업 11인의 연설문, 에세이, 저서, 인터뷰 녹취록 등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CNBC가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BC는 실리콘밸리 CEO들의 특성을 분석할 때 신중함은 첫 손에 꼽히는 덕목이 아닌 것 같지만 테크 리더들 사이에서는 중요하게 여겨지는 자질의 하나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페이사는 IBM 왓슨의 성격분석 개발도구(API)가 가장 덜 신중한 쪽(0.0점)부터 가장 신중한 쪽(1.0점)까지 점수를 매겨 이같이 순위를 매겼다고 설명했다.

채점 결과 머스크는 0.96점을 받아 시스코 CEO 척 로빈스(0.95점)를 아슬아슬하게 제치고 가장 신중한 CEO로 뽑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사티야 나델라, 오라클의 래리 엘리슨이 0.91점으로 뒤를 이었다.

이어 MS 창업자 빌 게이츠, IBM 여성 CEO 버지니아 로메티(이상 0.90점), 휴렛팩커드(HP)의 맥 휘트먼(0.89점), 애플의 팀 쿡(0.85점), 아마존 CEO 제프 베저스(0.75점) 순이었다.

가장 덜 신중한 CEO는 저커버그와 알파벳의 래리 페이지로 0.73점을 받았다.

페이사는 2천500개 이상의 단어를 분석해 신중함의 정도를 측정했다고 말했다.

페이사는 "개인적 특성을 통찰하는 지표는 개인이 어떤 글을 쓰느냐에 기초해 추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CNBC는 스페이스X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한 머스크가 가장 신중한 CEO로 꼽힌 건 의외라고 평했다.

가장 신중한 CEO 머스크
가장 신중한 CEO 머스크

oakchu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30 07:2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