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軍, 송영무 인사청문회 관련 '군사기밀 유출' 의혹 조사

공군레이더사업 감사원 결과자료가 첫 대상

(서울=연합뉴스) 김귀근 기자 = 군 당국은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일부 군사기밀 자료가 유출됐다는 의혹과 관련,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 수사 당국의 한 관계자는 29일 "송영무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연관되어 최근 군사기밀 자료가 유출됐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조사 대상이 송영무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된 자료에 한정된다고 할 수는 없지만, 최근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군사기밀 자료가 송 후보자 청문회와 연관되어 보인다"고 말했다.

기밀유출 의혹은 국방부의 지시에 따라 국군기무사령부가 조사하고 있다.

기무사는 최근 감사원이 감사한 '공군 장거리 탐지레이더 개발사업'의 감사 결과가 일부 유출된 것을 먼저 조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 관계자는 "지금까지 나온 자료 중 군사기밀로 볼 수 있는 것은 공군 레이더사업 감사 결과 정도"라면서 "어떤 자료가 보안성 검토 없이 군 외부로 나갔는지를 조사하고 혐의가 드러나면 처벌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송 후보자 의혹과 관련돼 유출된 자료에 군사기밀이 포함됐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관련 기관에서 일부 내용에 대해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관련 기관이 국군기무사령부인가'라는 질문에는 "그렇다"고 답하고 "구체적인 내용은 조사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말씀드릴 수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군 수사 당국은 송 후보자 관련 자료 유출 의혹 조사와는 별개로 최근 언론에 공개된 F-35A 격납고 건설사업 비리 의혹과 관련한 문건도 보안성 검토 없이 유출됐는지를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CG)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CG)[연합뉴스TV 제공]


three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9 11:4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