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증시신상품] 신한BNPP 마음편한 TDF펀드 출시

(서울=연합뉴스) 유현민 기자 =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30일 타깃데이트펀드(TDF)인 '신한BNPP 마음편한 TDF[주식혼합-재간접형]'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TDF는 투자자가 은퇴 시점까지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투자자의 생애 주기에 맞춰 주식과 채권 등의 자산 비중을 조정하면서 운용하는 펀드를 말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마음편한 TDF는 신한금융그룹의 주주인 프랑스 BNP그룹 산하의 자산배분펀드 및 TDF 운용을 전문으로 하는 'MAS(Multi Asset Solution)'와 협업을 통해 신한BNPP자산운용이 직접 운용하는 상품이다.

장기적 자산 배분과 글로벌시장에 대한 투자전략은 MAS의 글로벌 자산배분 역량을 활용해 자문받고 신한BNPP자산운용은 국내시장에서 확보한 운용역량을 발휘해서 운용하게 된다.

특히 TDF가 장기 투자상품임을 고려해 기대수익률을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자산배분 방식과 다르게 위험을 기준으로 자산별, 전략별 투자비중을 결정함으로써 위험관리 측면에서도 만전을 기하도록 설계됐다.

민정기 신한BNPP자산운용 대표는 "마음편한 TDF는 한국인의 위험성향을 적절하게 반영해 설계한 상품"이라며 "한국인의 생애 주기에 최적화한 자산배분(Glide Path)을 통해 은퇴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증시신상품] 신한BNPP 마음편한 TDF펀드 출시 - 1

hyunmin623@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9 11:3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