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금호타이어, 디자인어워드 IDEA서 본상 수상

(서울=연합뉴스) 김영현 기자 = 금호타이어는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DEA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운송기기 부문 본상인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공모전이다.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심미성 등 5가지 심사기준을 통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금호타이어가 수상한 제품은 '본(BON, Birth On Nature)'이다.

본은 뼈 구조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비공기압 타이어(Airless tire)다. 벌집, 나뭇잎의 세포 모양 등과 같은 자연의 비정형적 패턴 구조를 적용해 구조적 안정성과 경제적 효율성을 확보했다고 금호타이어는 설명했다.

기존 비공기압 타이어는 대부분 단방향 구조라 회전 때 가해지는 하중에 취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본은 전방향이 얽혀있는 구조로 만들어져 여러 주행조건과 충격에 잘 견딜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이번 수상으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독일 레드닷, 독일 IF, 미국 IDEA)에서 모두 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금호타이어 제품 '본' [금호타이어 제공=연합뉴스]
금호타이어 제품 '본' [금호타이어 제공=연합뉴스]

coo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7/06/29 10: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